본문 바로가기
전시

서울디자인페스티벌 SEOUL DESIGN FESTIVAL

by ianw 2024. 11. 17.
반응형

서울디자인페스티벌

SEOUL DESIGN FESTIVAL

20241113_20241117

코엑스 COEX

도입부 전시 소개 벽면

오늘날 디자인은 단순히 상품 가치를 높이는 장식에 머물지 않습니다. 통섭의 촉매제이자 융합의 촉진자로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소비자와 기업, 기술과 비즈니스, 브랜드와 브랜드, 세대와 세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브리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월간<디자인>은 1976 년부터 축적되어 온 콘텐츠와 국내외 디자인 분야 네트워크를 기반하여 디자이너 프로모션을 모토로 디자이너, 디자인 브랜드, 기업들과 함께 국내외 디자인의 동향을 선보이기 위해 2002년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아시아의 새로운 디자인 허브 도시로 나아갈 부산에서 “부산디자인페스티벌”을 개최함으로 국내외 새로운 디자이너들과 브랜드들을 재발견하고 다양한 디자인 콘셉트 전시 및 트렌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서울디자인페스티벌과 부산디자인페스티벌은 디자인싱킹을 촉진시키고 성장시키는 행사입니다. 이곳을 찾은 사람들은 물성 너머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철학과 관점, 아이디어를 구매합니다. 참가자들의 디자인 싱킹을 상업적으로 촉진하는 것뿐 아니라 이곳을 찾은 관람객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디자인 싱킹을 성장시키는 것, Promote Design Thinking에 담긴 진정한 의미입니다.

디자이너의 아이디어가 브랜드가 되고 곧 비즈니스가 된다는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디자이너들의 가치를 높이고 성장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SDF 홈페이지 전시 소개글 중에서

 

https://seoul.designfestival.co.kr/sdf/overview/

 

전시소개 –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오늘날 디자인은 단순히 상품 가치를 높이는 장식에 머물지 않습니다. 통섭의 촉매제이자 융합의 촉진자로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소비자와 기업, 기술과 비즈니스, 브랜드와 브랜드,

seoul.designfestival.co.kr

영 디자이너 프로모션 부스

다양한 분야의 개인 디자이너들도 부스를 통해 홍보하고 있었다.

매듭의 형태를 이용한 흥미로운 제품

마치 테이블 위의 꽃처럼 보이는 조명

실험적인 제품들도 곳곳에서 눈에 띄었다.

제품의 보조 오브제들을 모두 검정색으로 통일하여 전시를 구성한 모습

일러스트레이션 작가들도 많이 참여하였다.

디자이너의 생활과 삶을 주제로 한 굿즈들이 있었던 부스

커피를 마시며 쉬어갈 수 있는 휴게공간

 

현대자동차 부스

우리나라 최초의 스포츠카였던 스쿠프

현대자동차 관련 굿즈

삼성카드부스

안전관련 아이디어가 전시된 부스

서비스디자인 부스

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 수상작들이 모여 있는 부스

한강을 주제로 한 아이덴티티 작업

수소뮤지엄 아이덴티티

디자인주도 제조 혁신센터 부스

서울우유 부스

상상으로 경험을 확장하는 플레이어들 부스

나침반이라는 컨셉이 재미있었던 작품

AI는 우리 일상을 어떻게 움직이는가 주제 전시공간

LG 부스

전시관은 C홀과 D홀로 나누어져 있다.

연말 분위기 물씬 나는 별마당 도서관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 #SEOUL DESIGN FESTIVAL #코엑스 #COEX #요즘 볼만한 전시 #요즘 볼만한 디자인 전시 #디자인 전시 #전시 추천 #디자인 전시 추천 #박람회 추천

 

 

 

 

 

반응형